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늘을 나는 코끼리 <덤보>의 이야기 등장 캐릭터 자아 발견

by 정보통 33 2023. 11. 6.
반응형

하늘을 나는 코끼리 <덤보> 이야기

디즈니 <덤보>는 서커스단의 다른 구성원들과 달리 커다란 귀를 가지고 태어난 사랑스러운 코끼리 "덤보"가 차별과 역경을 극복하고, 약점으로 인식된 커다란 귀가 사실은 가장 큰 힘의 원천이라는 것을 발견하면서, 자기 자신을 회복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1941년에 개봉된 이 애니메이션 고전은 사랑스러운 캐릭터들, 가슴 아픈 이야기, 그리고 독특함을 받아들이는 것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면서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습니다. 어느 서커스단의 코끼리 점보 부인은 비정상적으로 큰 귀를 가진 아기 코끼리를 낳고 "점보 주니어"라고 이름 지어 주지만 다른 코끼리들은 큰 귀 때문에 멍청하다는 의미의 "덤보"라고 부르며 함부로 대하고 조롱하기 일쑤입니다. 결국 점보 부인은 함부로 대하는 아이들을 혼내 주려고 난동을 부리다가 독방에 갇히게 되고 엄마와 떨어져 살게 되면서 따돌림은 더욱 심해집니다. 이를 지켜보던 생쥐 "티모시"가 "덤보"의 편을 들어주며 서커스의 스타가 되면 엄마를 다시 만날 수 있다고 말하며 친구가 되어 도와줍니다. 어느 날 연습이 제대로 안 된 "덤보"가 코끼리 탑의 맨 위에 올라갔다가 무너져 버려 웃음거리가 되지만 뜻밖의 웃음을 주게 됩니다. 이 후로 "덤보"가 광대로 등장하는 쇼는 성공하게 되지만 몸과 마음은 지쳐 버립니다. 어느 날 "티모시"와 함께 엄마를 만나 위로를 받고 돌아오는 길에 본의 아니게 술병이 빠진 물통의 물을 마시고 취했고 다음날 깨어보니 높은 나무 위였습니다.

등장 캐릭터 분석 : 서커스 세계 속의 캐릭터

디즈니 <덤보>는 우리를 화려한 변화와 매력을 층층이 더하는 활기찬 배경인 서커스의 매혹적인 세계로 안내합니다. 북적거리는 빅탑부터 이 마법의 영역을 가득 채우는 다채로운 캐릭터들까지, 서커스는 그 자체로 하나의 캐릭터가 됩니다. "덤보"는 황새들이 가장 늦게 점보 부인에게 물어다 준 아기 코끼리로 태어날 때부터 귀가 지나치게 큰 것 때문에 차별과 놀림을 당합니다. 그러나 역경을 이겨내고 자신의 약점이자 따돌림을 당하는 이유였던 큰 귀가 사실은 하늘을 날게 해주는 날개임을 깨닫고 비행에 성공해 스타가 되어 엄마 점보 부인과 재회 합니다. "덤보"의 변함없는 친구이자 가이드인 생쥐 "티모시"는 "덤보"의 딱한 사정을 알고 친구가 되어 용기를 주고 엄마를 만나게 해주는 등 여러모로 도움을 줍니다. "덤보"가 마법의 깃털의 도움이 없어도 자신의 힘으로 날 수 있다는 것을 깨우쳐 주고 언제나 "덤보"의 편이 되어 함께 합니다. "점보 부인"은 "덤보"의 엄마로 "덤보"가 아이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것에 분노해 난동을 부리다가 독방에 갇히나 "덤보"가 스타가 된 이후에 풀려 납니다. 까마귀 무리는 "덤보"가 나무 위에 있는 것을 보고 비웃지만 자신들의 행동을 반성하고 하늘을 날 수 있도록 이끌어 줍니다. "덤보"와 "티모시" 사이의 사랑스러운 동지애부터 "덤보"의 엄마인 점보 부인과의 가슴 아픈 관계까지, 영화는 우정, 가족, 자아 발견과 같은 변함없는 주제들을 탐구합니다.

<덤보>의 자아 발견

<덤보>는 회복력과 자아 발견에 대한 가치 있는 교훈을 부여하는 시대를 초월한 우화입니다. 이 영화는 화려한 서커스 장면의 움직임의 유동성에서부터 "덤보"의 비행에 수반되는 꿈같은 시퀀스에 이르기까지 디즈니의 애니메이터들의 혁신적인 애니메이션 기술을 보여줍니다. "덤보"가 우리에 갇힌 어머니를 방문하거나 변덕스러운 "행렬 위의 핑크 코끼리들"과 같은 가슴 아픈 장면들은 복잡한 감정을 전달하는 애니메이션의 힘을 보여줍니다. 프랭크 처칠과 올리버 월리스가 작곡한 악보 중 잊혀지지 않는 자장가로 설정된 "Baby Mine"과 생동감 넘치는 "Pink Elephants on Parade"와 같은 상징적인 노래들이 영화의 정체성에 필수적인 요소가 되면서 감정적인 깊이를 더합니다. 애니메이션과 음악의 결합은 <덤보>를 단순한 서사를 넘어 세대를 초월하여 관객들에게 반향을 일으키는 시각적이고 청각적인 교향곡이 됩니다. 이러한 시각적 요소와 청각적 요소의 시너지는 <덤보>가 모든 프레임과 음악이 시간을 초월한 영화적 명작에 기여하는 애니메이션의 힘이 되어 관객들에게 본능적이고 감성적인 경험을 만들어 주도록 함께 작동합니다. 소심하고 불확실한 캐릭터에서 승리의 상징으로 변신한 "덤보"의 모습은 모든 연령대의 관객들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수십 년 동안 계속 울려 퍼지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우리의 독특함을 수용하고 우리의 차이점에서 힘을 찾도록 독려합니다.

반응형